스위스덴탈아카데미 ‘치료의 성패: 바이오필름’

2024.08.24 09:00:14 제1078호

9월 1일, 치주·임플란트·심미 보철 특별 세미나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스위스덴탈아카데미가 오는 9월 1일, 가을맞이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

 

‘치료의 성패: 바이오필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치주, 임플란트, 심미 보철 치료의 장기적 성공을 위한 치료 방법과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박정현 원장(보아치과), 박찬용 원장(리앤박치과), 이준호 원장(미미치과)이 연자로 나선다. 박정현 원장은 ‘임상과 경영, 일타쌍피 GBT’를 주제로, 치주 환자의 지속 관리와 예방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박 원장은 “임플란트 식립이 증가함에 따라 주위 질환 치료와 유지 관리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다”며 “환자 맞춤형 치료와 지속 관리 프로그램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박찬용 원장은 ‘임플란트가 끝난 뒤_ This time, I want GBT’를 주제로 임플란트 식립 후 체계적인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끝으로 이준호 원장은 ‘라미네이트는 예술로, GBT는 정성으로’를 주제로 심미 보철 치료에서 바이오필름 관리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이 원장은 심미 보철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바이오필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합병증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 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SDA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EMS 웹사이트 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EMS 카카오톡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