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OF 플랫폼이 치과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덴티스는 지난해 12월 9일부터 15일까지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OF의 브랜드 인지도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으며, △세미나 △마켓 △콘텐츠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특히 OF의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서 ‘트렌드/새로움’이라는 답변이 37%로 가장 높게 나타나 OF가 추구하는 가치가 잘 전달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또한 OF의 전문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도 눈에 띄었다. ‘전문성’에 대한 응답 비율이 25%로, 상반기 만족도 조사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OF 오리지널 세미나와 같은 전문적인 콘텐츠가 회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결과로 해석된다.
OF세미나에 대한 만족도는 99%에 달했으며, 세미나 연자와 강의의 질, 커리큘럼, 운영 방식 등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2024년에는 OF 오리지널 세미나를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 교육 콘텐츠가 제공돼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OF마켓의 경우 이용자 중 90%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 편리한 결제 시스템, 합리적인 가격을 만족 이유로 꼽았다. OF콘텐츠 또한 99%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유익한 주제와 차별화된 콘텐츠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