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보험청구 비기너 코스 2차 성료

2025.07.10 14:53:41 제1120호

지난 6월 30일 수료식, 하반기 어드밴스드 코스 예정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김기원·이하 부산지부)가 지난 6월 30일 ‘보험청구 비기너 코스 2차(이하 비기너 코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비기너 코스는 날로 중요성이 커지는 요양급여 보험청구에 어려움을 겪는 회원들을 위해 지난 3월 17일 총 8회 과정으로 시작됐다.

 

비기너 코스는 지난해와 유사한 틀로 운영됐으나 교육기간에 대한 회원들의 피드백을 반영, 횟수를 8회로 축소해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대행청구요원을 배치하는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 강의가 열린 지난 6월 30일에는 부산지부 김기원 회장이 참석해 교육을 이수한 회원들을 격려하고 수료를 축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기원 회장은 “보험청구의 중요성은 앞으로 더 커질 것”이라며 “정부도 보험진료 확대를 공약한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부산지부 보험위원회는 올해 하반기, 비기너 코스 1·2차 이수자를 대상으로 심화 단계인 어드밴스드 코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어드밴스드 코스는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2주 간격으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7월 중순부터 부산지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어드밴스드 코스는 학술대회 연자 등 실력 있는 강사진이 참여하는 심도 깊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특히 실제 임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핵심 노하우 중심의 실전교육이 될 전망이다.

 

부산지부 박이훈 부회장은 “회원들의 정당하고 효율적인 보험청구 권리를 돕기 위한 이번 교육이 비기너 코스를 통해 점차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치과보험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