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상악골 수술과 GBR에 대한 임상 핵심을 하루 만에 배울 수 있는 고품격 원데이 세미나가 열린다. 코웰메디 서울 삼성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장호열 원장(장호열치과)이 연자로 나서 임상에 꼭 필요한 실전 노하우를 공유한다.
세미나는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안전한 상악동 거상술을 위한 노하우’를 주제로 상악동의 해부·생리학적 이해부터 치성 상악동염 치료, Crestal & Lateral approach, 그리고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과 처치법까지 깊이 있게 다룬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최소 침습 GBR을 위한 노하우’를 축약해 소개한다. 환자 골결손 형태에 따른 전략적 골이식, Flapless bone graft, Tunneling te- chnique, Alveolar ridge preservation 등 최신 술식을 비롯해 수직·수평 골증대술과 멤브레인 활용을 통한 난케이스 해결 전략도 제시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코웰메디 Wifi-Mesh 1ea가 증정되며, 세미나 신청은 코웰메디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코웰메디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기본 이론부터 적용 노하우까지, 임상 현장에서 치과의사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술식과 획기적인 솔루션을 직접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짧은 시간 안에 상악골과 GBR의 핵심을 효율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코웰메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