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광주에서 ‘마스터코스 서저리’ 예고

2025.12.21 07:18:06 제1142호

손영휘 원장 연자로 내년 1월 24일부터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배울 수 있는 프리미엄 임플란트 세미나가 광주광역시에서 열린다.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이하 오스템)가 내년 1월 24일부터 4월 1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MASTER COURSE SURGERY’ 과정을 광주에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광주 오스템연수센터에서 진행하며 임플란트 숙련도가 높은 손영휘 원장(e좋은치과)이 연자로 나서 개인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영희 원장은 ‘임플란트 수술의 이해’를 대주제로, 임플란트 식립 및 난이도 높은 수술, 술 후 보철과정 등 이론 강의를 포함해 실습까지 포괄적으로 다룬다. 비교적 어려운 상악동 거상술을 손 원장의 다양한 sinus 수술 케이스를 실제 촬영한 수술 동영상으로 보면서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별도 마련했다.

 

Soft & Hard Tissue Management 임플란트 식립 방법 등 수술 심화 과정에 대한 이론 및 임상 노하우도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임플란트 수술법과 보철술식도 함께 다뤄 최신 임상 노하우를 한눈에 익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수술 코스 중 배운 것을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디렉터와 패컬티 지도하에 라이브 서저리를 함께해 볼 수 있는 시간로 마련된다. 추가로 오스템이 특수 제작한 모델 및 실제 tissue와 흡사한 Pig jaw를 통한 실습 시간도 마련해 임상 적응력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코스는 디렉터들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임플란트 수술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임상 상황을 재현한 다양한 모델을 활용해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했다”며 “세미나에서 배운 내용을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라이브 서저리도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