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김기원·이하 부산지부)와 경상남도치과의사회(회장 박성진·경남지부)가 올바른 진료문화 확립과 지역사회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부산·경남지역 대표 지상파 방송 KNN과 협력·제작한 공익광고가 12월부터 송출을 시작했다.
이번 공익광고는 부산지부가 단독 제작한 첫 회를 포함해 세 번째로 선보이는 공익광고로, 그간 축적된 공익캠페인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메시지를 담아냈다. 경남지부와의 공동 제작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역 치과의사들이 정직하고 성실한 진료로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을 지키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올바른 의료 이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목표로 제작됐다.
부산지부와 경남지부는 지난해 처음으로 공동 제작한 KNN 공익광고를 통해 지역사회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두 번째 캠페인은 그 연장선에서 보다 폭넓은 공감과 실천을 이끌어내는 데 목적이 있다.
부산지부 전상민 홍보이사는 “지역 주민들이 치과진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접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진료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치과계가 함께 노력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공동 캠페인을 통해 치과의사의 전문성과 윤리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지부 김태균 공보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공동 제작하게 된 만큼, 지역 간 협력 모델로서의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진료문화 확립과 국민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익광고는 KNN 채널을 통해 내년 2월까지 송출될 예정이다. 부산지부와 경남지부는 해당 캠페인의 효과적 전파를 위해 회원 치과를 비롯한 지역사회 홍보를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