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무경 원장, 지르코니아 임상 노하우 대방출

2026.01.08 19:12:43 제1144호

덴티스, 오는 1월 22일 ‘OF DAY ZIRCONIA SEMINAR’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치과계 종사자 성장을 위한 통합 플랫폼 OF가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5일까지 ‘OF DAY ZIRCONIA SEMINAR: 임상 보철의 이해’를 덴티스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성무경 원장(목동부부치과)이 연자로 나서 20년간 축적한 지르코니아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한다. 총 3회에 걸쳐 평일 저녁 시간대에 진행되며, 커리큘럼은 개원가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술식 중심으로 구성됐다.

 

성 원장은 “2007년 보철 서적 출간 이후, 새로운 치과재료와 술식이 등장하며 임상도 변화해 왔다. 특히 2006년부터 사용해온 지르코니아의 장점과 한계를 정리하고, 장기적 성공을 위한 고려사항을 나누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단순 학술 발표를 넘어 참가자 중심의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 임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와 고민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대치 형성, 내면 처리, 시멘트 선택 등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성공적인 지르코니아 수복을 위한 임상 기준과 실패로부터 얻은 교훈도 구체적으로 전달된다.

 

성 원장은 세미나의 핵심 포인트를 “오래 버티는 수복물, 즉 롱텀 임상”으로 정리하며, “논문 중심의 발표보다 실제 임상 경험에서 나온 ‘진짜 임상 노하우’를 나누고자 한다. 작은 디테일 속에서 임상의 진정한 기준이 나온다”고 강조했다.

 

이어 “참가자 중심의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임상에서 느끼는 작은 의문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다. 한 명의 질문이 다른 참가자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세미나에서는 논문의 근거를 실제 임상에서 적용하는 방법과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팁도 제공된다.

 

참가 신청과 문의는 온라인 등록(ALLOF.co.kr → 세미나) 또는 전화(02-919-8312)로 가능하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