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클러스, 오는 2월 1일 ‘VPT 현재와 미래’ 세미나

2026.01.24 10:20:32 제1146호

치수보존치료(VPT) 실전 전략 총망라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임상가들 사이에서 치수보존치료(Vital Pulp Therapy, 이하 VP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에 대한 실제 적용 전략을 종합적으로 다루는 세미나가 예정돼 관심을 모은다.

 

메디클러스(대표 김경은)가 오는 2월 1일, 서울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에서 ‘VPT 현재와 미래’ 세미나를 개최한다. VPT에 대한 고찰부터 임상 적용 사례, 프로토콜까지 한자리에서 아우르는 실전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뉴 크라운 프렙 프로토콜, 초심자가 흔히 겪는 임상적 함정, 환자 케이스를 통해 경험한 VPT 적용 결과 등 임상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가 집중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VPT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박상욱·이민하·곽정원·윤선희·박성철·박우현·라성호 원장 등이 연자로 참여해 VPT의 한계와 가능성, 그리고 치료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이벤트와 더불어 풍성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메디클러스 관계자는 “VPT를 임상가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체득할 수 있는 핵심 치료영역으로 조명하고, 초심자가 놓치기 쉬운 포인트와 주요 이슈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사항은 메디클러스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