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실전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전수

2026.02.17 18:36:36 제1149호

지난 2월 7일, 상담 실장 세미나…‘조기 마감’ 70여명 참석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디오임플란트(대표 김종원·이하 디오)가 지난 2월 7일 서울 마곡 디오 R&D 센터에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 속에 ‘상담 실장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모집 시작 직후 조기 마감을 기록할 만큼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행사 당일 전국 각지의 치과 상담실장 및 병원 운영 실무자 70여명이 참석해 치과 상담의 본질과 매출 구조 개선을 위한 실전 전략을 공유했다.

 

강연은 실무 현장에서 즉각 활용 가능한 두 개의 핵심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김숙현 매니저(성분도치과병원)가 ‘품격 있는 상담으로 매출 UP’을 주제로 강연했다. 환자 심리를 고려한 상담 설계, 고가 치료 시 신뢰를 형성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실제 상담 프로토콜 사례 등을 다뤄 “현장 적용성이 매우 높다”라는 호평을 받았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김효진 대표(파인필코칭심리연구소)가 ‘보이지 않는 매출, 보험청구의 힘’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보험청구 항목의 전략적 접근법과 비용 상담 시 환자의 이해도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하며, 병원 수익구조를 안정화하는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일방적인 강의 형식을 넘어 실제 상담 상황을 가정한 케이스 공유를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고민을 나누고 해법을 찾는 시간으로 구성돼 현장 반응이 뜨거웠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에어팟,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등 경품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디오 교육팀 모성준 팀장은 “치과 경쟁력은 수준 높은 진료를 넘어 환자와의 대화 경험에서 완성된다”며 “이번 세미나가 상담의 기본 구조와 환자 유형별 응대 전략까지 체계적으로 정립해 병원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