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아 아끼기 운동본부-애경 업무협약

2013.03.08 14:08:46 제533호

기능성 칫솔 공동개발 및 구강캠페인 협력강화키로

자연치아 아끼기 운동본부(회장 서영수·이하 운동본부)와 애경산업(대표 고광현)이 지난달 27일 기능성 칫솔 공동개발 및 구강건강캠페인 진행 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운동본부와 애경은 이번 조인식을 통해 치과의사의 의학적 견해와 임상경험을 수렴한 기능성 칫솔을 공동 개발하고 자연치아를 아끼고 보존할 수 있는 구강건강관리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자연치아 아끼기 운동본부는 2006년 바람직한 의료윤리와 진료문화활동 등을 위해 치과의사들이 힘을 모은 단체다. ‘건강한 치아에서 진정한 웰빙이 시작된다’는 기치아래 자연치아를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구강관리 방법 전파, 진료문화 회복운동을 전개하는 등 국민들의 구강보건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애경 관계자는 “애경의 기술력과 치과의사의 의학적인 제안을 바탕으로 건강한 구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칫솔을 새롭게 출시하고 올바른 치아관리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운동본부 측은 “구강보건 상향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 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희수 기자/G@sda.or.kr

김희수 기자 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