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RODUCT] 스피덴트 Estemp Implant Dual’을

2013.10.08 20:11:57 제561호

빠른 경화로 체어타임까지 줄여

자유로운 탈착과 높은 고정력, 두 마리 토끼 잡다

 

임플란트 도입 20년, 대중화 10년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임플란트 관련제품이 선보였다. 어떤 제품은 시술에 강한 적합성을 무기로 인기를 얻었고 어떤 제품은 범용성이 떨어져 주목 받지 못했다. 스피덴트는 구강용 시멘트 기본특성을 강화해 임플란트 술식에 적합성을 올리고 범용성도 유지하는 임플란트 전용 Temporary Resin Cement ‘Estemp Implant Dual’을 출시했다.

 

높은 탄성과 유지력 ‘인기’

구강 시멘트는 다른 어떠한 장점이 있더라도 유지력이 부족하면 시멘트라는 정체성을 잃어버린다. ‘Estemp Implant Dual’는 구강 시멘트의 기본인 유지력을 강화했다. 일반적인 산화아연계열의 구강 시멘트보다 높은 유지력을 가지고 있어 임플란트 보철물의 템포러리 세팅 시 long-term cementation을 가능하게 한다.

 

구강 시멘트는 유지력도 중요하지만 사용 후 탈착이 잘되는 것도 선택의 주요인중 하나다. Estemp Implant Dual는 Urethane 계열의 유기 단량체를 사용함으로써 Urethane 소재 자체의 탄성을 가지고 있어 탈착이 자유롭다. 더욱이 탈착 후 구강 내에 남는 시멘트 잔존물을 최소화해 염증유발은 줄여주고 환자의 만족도는 높여준다.

 

Estemp Implant Dual은 자유로운 탈착으로 구강 내 잔존물을 최소화 했지만 구강 시멘트의 특성상 잔존물 발생을 원천적으로 막기에는 아쉬움이 있다. 구강 내 남은 잔존물은 염증을 유발하는 만큼 탈착 이후 잔존물까지 모두 제거해야 하지만 파악이 어려운 문제가 있기 때문. 하지만 방사선 불투과성(Estemp Implant Dual)을 가지고 있는 Estemp Implant Dual은 방사선을 이용하면 치은연하에 잔존 시멘트 여부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어 염증을 방지할 수 있다.

 

스피덴트 관계자는 “기존의 구강 시멘트 제품들은 높은 유지력을 가진 제품은 탈착에 부족한 부분이 있었고, 탈착이 자연스러운 경우에는 유지력에 불만이 있는 경우가 있었다”며 “Estemp Implant Dual은 탈착의 편의성과 높은 유지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전했다. 

 

빠르고 손쉬운 사용법 ‘각광’

스피덴트의 Estemp Implant Dual은 듀얼큐어타입으로 라이트 큐링 후 20초면 잉여 시멘트를 간편하게 제거 할 수 있고 이는 체어타임의 감소로 이어지게 된다.
스피덴트 측은 “임플란트에 사용 중인 구강 내 시멘트 제품 중 드문 듀얼큐어타입 구강 시멘트”라고 강조했다.

 

또 경화시간을 단축해 셀프큐어 시 Working Time 1분30초, Setting Time 2분30초로 빠른 시간에 작업이 가능해 구강 내 핸들링이 더욱 용의해졌다. Estemp Implant Dual은 Dual Syringe 타입으로 사용비율 및 사용량 조절이 수월해 손실률을 줄여주고 가격대 또한 합리적으로 책정돼 주목받고 있다. 제품 내에는 구강 내 시멘트 혼합을 돕기 위해 Auto mixing tip이 동봉돼 있어 개원가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스피덴트 측은 “Hand mix보다는 Auto mixing tip을 이용하면 경화시간을 줄이고 기포유입을 막아주는 만큼 제품의 장점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구강내 남은 잔존물의 제거도 강조사 세기에 따라 최저 5초에서 최장 15초의 광조사만으로도  더 쉽게 제거가 가능하다. 광조사 세기 1,000mW/cm²는 15초, 1,000~1,500mW/cm²는 10초, 1,500mW/cm² 경우는 5초를 조사하면 Estemp Implant Dual의 자유로운 탈착을 돕는다.

 

◇문의 :  02-318-3412

 

김희수 기자 G@sda.or.kr

■ 유저 한마디 ■

 

피덴트는 제품을 사용후 특장점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다.
Estemp Implant Dual을 직접 사용한 치과의사들의 후기를 소개한다.  <편지자 주>

 

▶ 김희진 원장(안암위드치과)

투명한 색조라 맘에 든다. 접착력 또한 우수해 라미네이트의 임시치아 접착에 사용해도 좋고 잉여시멘트 제거가 용이하다. 

 

▶ 송호택 원장(이앤이치과)

듀얼 중합형이라 초기에 1초 정도 광중합후 잔여 시멘트를 제거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다.

 

▶ 김준식 원장(미소준치과)

생각했던 것보다 접착력이 우수해 보였고 친수성인 느낌까지 있어 구강 내 조작 시 우수한 성능을 보일 것으로 생각된다.

 

▶ 신동준 원장(서울힐치과)

접착 강도가 좋아 보철물이 잘 붙어있으며 쉽게 제거가 된다.

 

▶ 윤동인 원장(인프라치과)

조작성이 좋으며 임플란트 보철에 딱 적당할 듯하다. 

 

▶ 박유진 원장(연세여우치과)

임시 temp본드보다 접착력이 강해서 좋다.

 

김희수 기자 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