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휴먼브릿지 임상워크숍

2011.09.26 09:34:22 제462호

메디파트너, 일본 치의 호평 이어가

메디파트너(주)가 일본 동경에서 휴먼브릿지 임상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11일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일본안티에이징학회에서 예치과병원 김종우 원장이 학술발표를 진행한 이후 처음으로 휴먼브릿지를 소개하는 계기가 됐다.


연세치대 이근우 교수의 ‘최소삭제 심미 수복물’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이정구 원장(부산 해운대 예치과)이 ‘휴먼브릿지의 원리와 시술과정’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휴먼브릿지 케이스 리뷰와 핸즈온 코스 등 국내 임상워크숍과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난해 처음으로 휴먼브릿지를 시술한 바 있는 일본의 개원의가 직접 케이스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임상워크숍에 참석한 일본 치과의사들은 “기존 크라운 브릿지 시술의 경우 인접치아를 삭제하는 등 환자의 부담이 컸던 것에 비해 휴먼브릿지는 인접 치아 보존에 유리하고 시술이 간단하다는 점에서 일본 내에서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메디파트너 측은 “일본 내에서는 아직 휴먼브릿지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상황이지만, 참석한 치과의사들의 반응과 일본 치과의료의 트렌드가 휴먼브릿지와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발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김영희 기자

 

기자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