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류재준·이하 심미치과학회)가 개최하는 2014 춘계학술집담회 및 인정의 보수교육이 오는 1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펼쳐진다.
‘Broaden your eyes’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집담회는 치협 보수교육점수 2점과 심미치과학회 인정의 보수교육 점수 10점이 부여되는 행사로 인정의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회원들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Mastering Efficiency in Aesthetic Dentistry Effective laboratory role and interaction △Implant placement & Non function provisional △Study of custom abutment for esthetic implant restoration 등 총 7개의 강연이 펼쳐지며 국제적인 연자들의 최신 지견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날 학술집담회에서는 인정의 자격시험 증례발표도 진행된다. 10분간 구연발표로 진행된다. 심미치과학회 인정의는 이번이 4회로, 지금까지 30명의 인정의가 배출된 바 있다. 특히 엄격한 규정으로 인정의의 권위를 지켜간다는 취지에 걸맞게 제출 서류나 평가방법도 엄격하다. 학회 양식에 따른 인정의 신청서를 제출하고, 학술활동 평가기준에 부합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관련 교육 이수시간도 명시돼 있다.
한편, 심미치과학회는 오는 6월 22일 서울삼성병원 대강당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심미치료에 있어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를 점검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학술대회로 기획했다”는 심미치과학회는 우이형 교수(경희치대), 이동환 교수(삼성서울병원), 조경안 원장(용인OK치과) 등 7명의 연자를 통해 심미치료의 전반을 살핀다는 계획이다.
◇문의 : 02-465-0167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