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회 ‘구로노익장대회’ 후원

2014.10.30 09:07:39 제610호

건치 어르신 선발 등 구강보건 향상 기여

구로구보건소가 주최하고 구로구치과의사회(회장 손재현·이하 구로구회)가 후원한 ‘구로노익장대회’가 지난 2일 고척근린공원에서 개최됐다.

 

구로노익장대회는 구로구보건소에서 관내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복지와 건강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구로구회는 구로구 어르신 건치선발대회와 관련한 일체의 비용과 기념품을 후원하고 구강검진을 담당했다.

 

관내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100명을 사전 접수받아, 구로구회 회원 2명과 구로구보건소 치과의사 1명이 철저한 사전심사를 걸쳤다. 치아보유 개수와 보철물 개수, 치석상태, 치주질환 등의 선발기준을 정하고, 가장 점수가 높은 어르신 3명을 선발하는 방식이다.

 

심사 결과 99점을 획득한 이영상 어르신이 최고건치상을 수상했으며, 뒤를 이어 윤덕상, 이용란 어르신이 공동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구로구회는 수상자를 비롯한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에게 구강용품 등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했다.

 

구로구회 관계자는 “관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구로구회에서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를 계기로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