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부, 지난 2일 '사랑의 연탄 나눔'

2014.11.10 15:32:18 제612호

소외된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민경호·이하 대구지부)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훈훈한 나눔에 나섰다. 대구지부는 지난 2일 회원들이 그간 모아온 700여만원의 후원금으로 연탄을 구입해 직접 배달까지 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을 실시했다.

 

민경호 회장은 “우리의 작은 관심과 노력이 또 다른 이에게는 삶의 커다란 기쁨과 희망이 된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 결손가정,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사회적으로 겨울을 나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에는 대구지부 회원과 가족을 포함해 서상기 국회의원(새누리당)과 유병철 구의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어 리어카 끌기, 연탄 나르기, 연탄 쌓기 등으로 역할을 분담한 회원들은 대구광역시 북구 매천동 일대에서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대구지부 회원들은 “동료와 가족 모두가 힘을 합쳐 혹시나 연탄을 깨뜨리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고마워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희수 기자 G@sda.or.kr

김희수 기자 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