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감염대상자 조회 시스템 가동

2015.06.15 16:13:01 제640호

환자 진료 시 메르스 대상자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가동 중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메르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의료인이 환자 진료 시 해당 환자의 메르스 대상자 여부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지난 6일부터 가동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의료기관에서는 메르스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고, 대상자일 경우 △격리유형 △노출 의료기관 △최종 접촉일 △격리 해제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가 아닐 경우 ‘조회한 대상자는 메르스에 관한 정보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로 알려준다.


메르스 대상자 조회 방법은 건보공단 홈페이지 내 요양기관정보마당에서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 법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조회 가능하다.


건보공단에 따르면 조회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환자가 조회를 동의해야 한다. 만약 이상 징후가 있고, 대상자로 확인될 경우 관할 보건소에 즉시 통보할 것을 권고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