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메디 BMP세미나, 서울·부산 ‘봄바람~’

2016.04.04 17:18:39 제677호

지난달 19일, ‘만석’ 흥행기록 이어가

코웰메디(대표 김수홍)의 BMP세미나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코웰메디는 지난달 19일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정기세미나를 개최, 두 세미나 모두 조기 마감되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다는 후문이다.

 

서울에서는 이대희 원장(이대희서울치과)이 연자로 나서 ‘BMP를 이용한 GBR 특강’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부산에서는 이승우 원장(새로운치과)과 장덕상 원장(크리스마스치과)이 연자로 나서 ‘BMP 완전정복’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서울의 경우 참석자 대부분이 BMP 골이식재 유저인 점을 감안, 실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GBR 관련 팁에 포커스를 맞췄다. 수년간의 GBR 강의로 명성을 쌓은 이대희 원장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전달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산은 지난해 여름 이후 막을 내렸던 세미나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당시 참석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부산에서도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게 된 것. 첫 번째 강연을 펼친 이승우 원장은 GBR의 일반적인 원칙에서부터 BMP 골이식재를 사용한 최신 임상에 이르는 전 과정을 총망라했다.

 

장덕상 원장은 미국의 저명한 임상가들의 BMP 관련 논문을 토대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수년 전 BMP가 국내에 처음 소개됐을 때의 임상과 현재의 임상연구 비교를 통해 술식의 발전상을 되짚었다. 특히 장덕상 원장은 부산행 열차가 연착돼 강연이 다소 늦어지는 해프닝 속에서도 참가자들의 질문 공세가 이어지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코웰메디는 올해 골이식재 신제품 론칭을 준비하는 등 골재생 분야의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정기적인 세미나를 통해 BMP 대중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