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A.T.C 임플란트 Step-up course

2016.05.02 17:51:43 제680호

오는 21일 부산서…김성언·성기원·정현준 원장 노하우 공개

오는 21일 ‘신흥 A.T.C임플란트 Step-up course’가 부산지역 치과의사들을 찾아간다. 이번 A.T.C임플란트 부산 연수회에는 김성언 원장(세종치과)이 디렉터로, 성기원 원장(미소그린치과)과 정현준 원장(연세힐치과)이 패컬티로 나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코스의 디렉터로 나서는 김성언 원장은 “A.T.C임플란트연수회는 다양한 곳에서 요청이 있어 왔다”며 “특히 부산 및 경남지역에서 많았는데, 이번에 부산지역에서 연수회를 개최함으로써 A.T.C연수회를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더욱 밀착해 임상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 원장은 이번 부산 코스를 통해 부산만의 A.T.C 커뮤니티를 구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더욱 큰 의미가 있다는 것.  디렉터인 김성언 원장은 물론 패컬티로 활동하게 될 성기원 원장과 정현준 원장 또한 이번 부산 코스에 더욱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 세 명의 연자들 또한 A.T.C advanced course를 수강했던 연수생이었기 때문이다.

 

김성언 원장은 “처음 임플란트를 접할 때 많은 연수회에 참석하고 책을 찾아보는 등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다”며 “초창기에 A.T.C임플란트연구회 패컬티로 활동을 하면서 많은 강의와 실습을 접하고 이를 통해 배운 것을 실제 임상에 접목시키면서 실제 임플란트 치료에 많은 발전이 있었다”고 자신의 경험을 전했다.

 

세 연자 모두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선배 연수생으로서 A.T.C임플란트연구회 활동을 통해 배운 모든 것을 가감 없이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임플란트는 수술 부위에 대한 접근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에 맞는 기구 및 자세, 어시스턴트가 필요하고, 각 술식에 맞는 정확한 테크닉과 수술의 완성도를 위한 집중력이 매우 중요하다. A.T.C임플란트연구회는 바로 이런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부산 A.T.C 임플란트 step-up course에서 연자들은 기본 프로토콜을 바탕으로 초심자 때부터 겪었던 많은 실수와 실패를 공유하고, 참가자들이 자신들과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코스는 신흥과 A.T.C임플란트연구회가 코워크를 통해 진행하는 것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김성언 원장은 “지금까지 A.T.C임플란트연구회에서 여러 픽스쳐에 대해 검증을 이어온 결과 Luna S와 Sola 등 신흥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수술에 매우 적합하다는 것이 입증되었다”며 “이번 연수회를 통해 A.T.C임플란트연구회는 수술에 최적화된 시스템인 SIS(SHINHUNG IMPLANT SYSTEM)를 본 연수회 전 과정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코스는 실습 위주의 실질적인 연수회가 될 전망이다. 더욱이 연수회 참석자들에게는 1인 1엔진, 1키트가 제공돼 보다 효율적인 실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신흥 A.T.C 임플란트 Step-up course’는 오는 21일부터 오늘 9월 2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부산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덴탈세미나(www.dentalseminar.co.kr)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문의 : 080-819-2261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