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GDIA 임상세미나 ‘열풍’

2016.07.11 14:52:23 제689호

디렉터 Jin Kim 교수 강연 호평 이어져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운영하고 있는 GDIA(Global Dental Implant Academy)에서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Jin Kim 교수(UCLA치과대학)의 강연이 국내 치과의사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말 Jin Kim 교수는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의 초청을 받아 DIDEX 2016에서 ‘Implants in The Esthetic Zone : Where are we today?’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에서 Jin Kim 교수는 골폭이 좁은 전치 케이스와 골량이 부족한 케이스에서 그만의 특별한 임상노하우를 공유했다. 특히 CRF와 Sticky Bone을 활용한 그의 임상 노하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고, 관련 질문이 줄을 이었다.

 

이외에도 Jin Kim 교수는 대구와 서울에서 특별 강연을 통해 국내 치과의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달 27일 서울 중앙보훈병원에서 40여명의 수련의들을 위해 치주에 대한 임상특강을 진행했다. 이론 교육을 벗어나 실제 임상경험으로 검증된 그만의 술식과 임상 노하우를 고스란히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강의에 참석한 한 수련의는 “어려운 케이스를 치료해나가는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해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덴티스 임플란트와 3D 프린터의 생산 공정을 직접 확인코자 한국을 찾은 러시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도 진행됐다. 40여명의 러시아 치과의사가 참석한 이날 특강에서 Jin Kim 교수는 ‘Rehabilitation of Non-Restorable Maxilary Central incisor Tooth for Function and Esthetic Utilizing An Immediate Placement and Provisionalization Protocol’를 주제로 강연했다. 러시아 유저들은 GDIA에 디렉터이자 메인 연자로 활동 중인 Jin Kim 교수의 특강에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덴티스 본사와 의료기기 사업부 투어를 통해 체계적인 공정에 높은 신뢰도를 보이기도 했다.

 

덴티스는 그간 미국법인을 중심으로 활약해온 GDIA의 활동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미국에서는 GDIA가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과 라이브 세미나가 큰 호응을 얻으며 멤버십이 구축되고 있는 상황이다. 덴티스는 이러한 GDIA의 잠재력을 국내는 물론 유럽과 아시아 전역에서도 기대하고 있다.

 

덴티스는 그 일환으로 7월 중 GDIA 웹사이트 캐편과 동시에 글로벌 온라인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