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학회 국제학술지 JPIS, 영향력 증대

2016.07.11 14:48:42 제689호

대한치주과학회(회장 조기영·이하 치주과학회) 국제학술지 Journal of Periodontal & Implant Science(이하 JPIS)의 영향력이 수치로 입증됐다.


JPIS는 지난달 15일 발표된 2015 Journal Citation Report (JCR) 에서 1.108의 영향력 지수 (Impact Factor, IF)를 기록했다. JCR은 Thomson Reuters 사가 운영하는 Web of Science에 등재된 SCI(E) 학술지들의 영향력을 해마다 조사해 IF값을 발표하고 있다.


치주과학 분야에서는 JPIS 이외의 학술지는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유럽과 미국의 학술지여서 더욱 눈에 띈다. JPIS 편집장을 맡고있는 김태일 교수는 “SCI(E) 등재 학술지로서도 JPIS는 해마다 1 이상의 IF를 보이는 안정적인 국제학술지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PIS는 치주과학회의 자부심이기도 하다. 2010년 국내 치의학회에서 발행하는 학술지로서는 처음으로 PubMed/PubMed Central에 등재됐고, Scopus와 SCI(E)에도 등재되면서 국제적인 영향력을 쌓아가고 있다. 또한 최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시행한 국제학술지 지원사업에서도 예년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된 사업비를 배정받았다.


치주과학회 조기영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제학술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면서 “편집위원단의 노고, 학회 임원진 및 회원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