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tive’ 10년 임상데이터로 치료결과 예측

2017.01.23 11:29:24 제715호

스트라우만, 론칭 10주년 ‘꾸준한’ 인기 구가

론칭 10주년을 맞이한 스트라우만의 ‘SLActive’ 임플란트가 개원가로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날 임플란트가 치과치료의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동시에 환자들의 치료 기대치 또한 높아지고 있다. 환자는 자신의 치주상태나 연령, 저작습관, 의학적 병력과는 상관없이 성공적인 치료 결과를 기대하기 마련이다. 이런 점에서 치료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면 임상의 뿐 아니라 환자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스트라우만에 따르면 ‘SLActive’는 예측 가능한 치료결과를 달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으로 2005년 론칭 후 높은 친수성과 빠른 골 융합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론칭 10주년이 지나면서 ‘SLActive’에 대한 다양한 장기 임상데이터가 발표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SLActive’ 표면 임플란트의 장기 안정성과 치료 예측성의 10년 연구 데이터로, 무작위 대조 다기관 실험에서 immediate loading 성공률이 무려 98.2%라는 수치를 나타냈다. immediate loading은 임상의나 환자에게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만족을 줄 수 있어 많이 선호되고 있는 시술이다. 하지만 실패 위험도 상대적으로 높은 게 사실이다.

 

스트라우만의 ‘SLActive’ 표면은 높은 친수성으로 임플란트 표면에 혈액이 닿는 표면적이 넓어 조골세포(Oste oblast)의 흡착과 섬유소 네트워크 형성(Fibrin Network Forma tion)을 향상시켜 보다 빠른 골융합이 이뤄지게 한다. 이를 통해 immediate loading이나 early loading에서도 안정적인 성공률을 보인다.

 

더불어 최근 발표된 당뇨환자군의 ‘SLActive’성능을 비교한 임상실험에서도 건강한 대조군과 유사한 골 변화, 그리고 양호한 안정성을 나타냈다. 이는 세계적으로 2형 당뇨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임상의나 환자에게 ‘어떤 표면의 임플란트를 선탁할 것인가’에 대한 물음에 적절한 답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스트라우만 측은 전했다.

 

◇문의 : 02-2149-3800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