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교합 측정으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

2017.02.20 15:53:26 제718호

오스템 ‘Arcus Digma 2 USB Type’ 체어타임 단축에도 효과적

임플란트, 보철, 교정 등 모든 치과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교합이다. 교합에 대한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지만, 의외로 교합기 사용을 어려워하는 경우도 많다. 치아상태는 물론 턱관절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는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이하 오스템)가 판매중인 카보의 디지털 교합장비 ‘Arcus Digma 2 USB Type’이 주목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Arcus Digma 2 USB Type’는 ‘Kavo Protar evo’ 교합기와 연계해 턱관절은 물론이고 치아상태까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교정을 비롯한 복잡한 치료 시에도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Arcus Digma 2 USB Type’은 턱의 움직임을 초음파로 측정하는 디지털 장비다. 디지털 교합 시스템의 정의가 확립되기 전 대부분의 치과에서는 전통적인 교합기를 활용해왔다. 그렇다보니 교합시스템을 제대로 숙지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제대로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오스템에 따르면 ‘Arcus Digma 2 USB Type’은 턱관절의 모든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디지털 시스템 덕분에 그 동안 치과의 골칫거리였던 리메이크나 별도의 교합조정이 줄어들면서 체어 타임을 감소하는 효과까지 톡톡히 누릴 수 있다.


또한 ‘Arcus Digma 2 USB Type’은 초음파로 하악운동을 측정할 수 있다. 교합조정이 필요한 모든 하악 운동 값을 측정하고, EMG 모듈 사용 시 환자의 근육 상태까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하악 운동이 컴퓨터에서 3D로 재현되고, 문서화할 수 있다. 이는 환자와의 상담 툴로 사용돼, 치료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외에도 환자 개개인에 맞는 각도를 구현, 보다 정밀한 교정장치나 스플린트를 제작할 수 있다.


◇문의 : 070-7016-4634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