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치료에서 수직문제의 극복

2017.06.19 15:16:31 제734호

KSO, 오는 25일 ‘2017 심포지엄’

한국임상교정치과의사회(회장 김응수·이하 KSO)가 오는 25일 코엑스 401호에서 ‘2017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김태우 교수(서울치대), 홍윤기 원장(청아치과), 박효상 교수(경북치대), Takao Kubota 원장, 이기준 교수(연세치대) 등 총 5명의 연자가 강연에 나선다.

 

먼저 김태우 교수는 ‘Open bite;how to treat efficiently and how to retain the results’를 주제로 개방교합을 다룬다. 이어 홍윤기 원장은 ‘설측교정치료에서 수직적 문제를 극복하는 전략’을 주제로 효과적인 압하를 위한 여러 가지 술식과 설측교정에 적합하게 고안된 교정용 임플란트를 소개할 계획이다.

 

‘마이크로 임플란트를 이용한 심한 과발산 환자의 치료에서 최대 안모개선을 위한 조건’을 강연할 박효상 교수는 다양한 조건이 하악골의 회전과 안모개선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공유한다. 이외에도 Takao Kubota 원장은 ‘The Principles and Practice of Design-Driven BioDigital Orthodontics: The Way and the How to treat vertical problems’을 주제로, 수직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바이오 교정의 원리를 소개하고, 이기준 교수는 ‘연조직 패러다임 관점의 수직조절 - cephalometrics는 이제 잊어라’에서 연조직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수직조절 방법을 소개한다.

 

한편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KSO가 대국민 홍보용으로 진행하고 있는 ‘브레이스 스마일 콘테스트’도 함께 진행된다. 브레이스 스마일 콘테스트는 치아 교정이 더 이상 부끄러운 치료가 아니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대국민 홍보 캠페인으로, 교정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가 브라켓이 훤히 보이는 사진과 함께 간단한 사연을 적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의 등록비는 회원 6만원, 비회원 12만원, 전공의·공보의·군의관 6만원이다. 현장 등록 시 등록비는 회원 8만원, 비회원 15만원, 전공의·공보의·군의관 8만원이다.

 

◇문의 : 070-4202-2288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