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식립 99.9% 성공할 수 있다”

2017.09.18 10:47:19 제746호

스누콘코리아, 전인성 원장 초청 세미나

스누콘 임플란트의 국내외 공급을 맡고 있는 스누콘코리아(대표 고영환·이하 스누콘)가 지난 2일과 9일 두 번에 걸친 임플란트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국내는 물론 해외서도 활발한 강연을 펼치고 있는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이 연자로 나선 세미나는 ‘Full Mouth Rehabilita tion & GBR’을 주제로 열려 사전등록부터 관심이 집중됐다. 스누콘 관계자는 특히, “이번 세미나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모든 분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조기 마감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많은 분들을 위해 전국적으로 순회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인성 원장은 첫 세미나가 열린 지난 2일, ‘Full Mouth Re habilitation’에 대해 다뤘다. 두 번째 세미나가 열린 지난 9일에는  오랜 기간 임상을 통해 정립한 GBR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관련 술식을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전 원장은 “지금까지 임상을 통해 얻은 결론은 발치 후 즉시식립은 99.9%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다만, 발치 후 즉시 식립 시 픽스처와 홀 사이의 수평 갭과 수직 갭의 유형에 따라 골익식재의 선택 기준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제대로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전 원장은 다양한 팩터에 따른 골이식재 선택 기준을 제시했으며, 본인이 공식화해 정리한 GBR 가이드라인을 공유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스누콘코리아 측은 조만간 전인성 원장과 함께 전국 순회 세미나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 : 042-621-2887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