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Bite Impression Coping’ 출시

2017.12.20 17:10:33 제758호

인상과 Bite 채득이 한 번에 가능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최근 출시한 ‘Bite Im- pression Coping’이 개원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Bite Impression Coping의 큰 특징은 구강 외에서 드라이버로 Coping을 체결하고, 구강 내에서 픽스처 위치만 맞추면 한 번에 인상과 바이트 채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존 제품은 구강 내에서 모든 과정이 이뤄져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며 “구강 내에서 드라이버에 Coping을 체결하고, 픽스처 위치를 맞추는 과정은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 걸리기 마련인데, Bite Impression Coping은 편의성은 물론, 진료시간까지 단축시킬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고 강조했다.

 

인상 채득 시 대부분 Pick up과 Transfer 타입의 프로세스가 이뤄지는데, Pick up 타입의 경우 우수한 인상 정밀도에 비해 작업시간이 오래 걸린다. Transfer 타입은 Pick up 타입보다 작업시간을 큰 폭으로 단축했지만 인상의 정밀도가 떨어진다는 게 정설. Bite Impression Coping은 Pick up 타입의 정확성과 Transfer 타입의 편의성만을 살린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Bite Impression Coping은 1.2 Hex hole이 없다. 기존 제품은 대부분 1.2 Hex hole이 존재해 인상 채득 전 별도의 hole을 레진으로 막은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하는 등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했다. 또한 Hex hole로 인해 인상의 오차가 생겨, 반복해서 인상 채득해야 하는 불편함까지 초래했다.

 

Bite Impression Coping은 1.2 Hex hole이 없기 때문에 인상 채득 시 오차를 없애 재작업의 불편함도 자연히 줄었다는 설명이다.

 

Bite Impression Coping의 또 다른 특징은 체결감과 holding력이 우수하다는 것. 관계자는 “Bite Impression Coping에 전용 드라이버를 체결하면 ‘딸깍’하는 체결감을 느낄 수 있어 체결 여부를 쉽게 인지할 수 있다”며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체결이 가능하고, 안정적으로 holding 돼 구강 내외로 이동 시 탈락의 위험도 현저히 낮췄다”고 설명했다.

 

Groove가 부여돼 있는 것 또한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다. Bite Impression Coping은 Groove로 인해 회전방지 단면이 확대되기 때문에 인상체와의 접촉면이 증대해 환자에게 무리가 가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 : 070-4394-9666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