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보코, 다음달 27~28일 ‘DTR Therapy’ 세미나

2017.12.20 17:14:03 제758호

0.5초 이내에 TMD 증상 완화

좋은보코(대표 이원우)가 주최하고 티스캔임상교합연구회가 후원하는 ‘2 Full Days Lecture & Live Patient Demo’가 다음달 27일과 28일 개최된다. 개최장소는 아직 미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도 기존과 마찬가지로 ‘DTR Therapy’의 창시자 Robert B. Kerstein 박사가 연자로 나서, 스플린트와 마우스 가드 등의 장치 없이 TMD 관련 증상을 해소하는 디지털 교합치료법을 소개한다.

 

DTR Therapy는 측방운동 시 구치부가 완전하게 이개가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Disclusion Time, DT)을 0.5초 이내로 줄여(Reduction) 턱근육의 안정성, 나아가 TMD로 인한 대부분의 증상을 호전시키는 술식이다.

 

Robert B. Kerstein 박사는 이번 세미나에서 ‘DTR patient with T-Scan/EMG’를 주제로 강연과 라이브 데모를 실시한다. 특히 △측방운동 시 긴 DT(Disclusion Time)가 왜 TMD를 유발하는 통증의 원인이 되는지 △T-Scan과 BioEMG를 사용해 DT를 0.5초 이내로 줄여주는 DTR Therapy의 라이브 데모 등을 통해 마우스 가드와 스플린트 등의 특별한 장치 없이도 TMD 증상을 눈에 띄게 줄이거나 없앨 수 있는 임상 노하우를 소개한다.

 

좋은보코 관계자는 “스플린트나 마우스 가드가 TMD 증상에 효과를 보이는 이유는 단순히 구치부가 접촉하는 것을 물리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이지, 실제로 치료가 됐다고 보기는 어렵다”며 “DTR Therapy에서는 T-Scan과 BioEMG 등의 장비를 활용해 교합간섭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합조정을 하는 완전한 치료법”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 02-3789-2833

 

전영선 기자/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