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특위, 간호조무사 치과취업 연계 본격 시동

2018.04.19 13:49:05 제774호

노무자료 전회원 배포키로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이하 서울지부) 구인구직특별위원회(위원장 기세호·이하 구인구직특위)가 지난 16일, 9차 위원회를 개최했다. 

현재 회원들에게 배포할 노무자료를 준비하고 있는 구인구직특위는 세부 내용을 검토하고,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세우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실업급여 부정수급 및 4대 보험 대납 문제 개선을 위해 회원 홍보용 리플릿 제작과 관련해 회원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꼼꼼히 체크했다. 또한 실제로 회원들이 직원과의 근로계약에 활용할 때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논의에 심혈을 기울였다.

구인구직특위의 활동방향에 대한 보고도 이어졌다. 함동선 총무이사는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진행된 취업설명회를 통해 간호조무사 취업과정 참여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및 치과 개원가의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고 밝혔다. “시범사업의 성격을 띠는 만큼 교육생이 100% 취업연계가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면서 특히 “면접과정을 통해 우수인력을 선발하고, 필요로 하는 회원과 연계돼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서울지부는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MOU를 체결하고, 간호조무사 치과취업 과정 개설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에 앞서 4월부터 시작되는 치과환경관리사 과정부터 간호조무사만을 대상으로 재취업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앞으로의 활동방향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기세호 위원장은 “위원회 초기부터 간호조무사 취업확대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노력을 기울여왔다”면서 “앞으로는 치과위생사의 치과취업 및 장기근속을 유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집중력을 높여가자”고 강조했다. 

김중민 간사는 “지난 대의원총회에서 구인구직특위 사업을 보고하고, 별도의 예산도 책정·통과됐다”면서 “앞으로의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자”고 전했다. 

이날 위원회에 특참한 서울지부 이상복 회장은 “37대 집행부의 최대 역점사업인 구인구직난 해결을 위한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회원들을 위해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