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치과병원, 양악수술 클리닉 운영

2019.09.27 11:52:30 제841호

교정과·구강외과의 체계적 협진 시스템 갖춰

경희대학교치과병원(원장 황의환·이하 경희대치과병원)이 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의 협진을 통한 ‘디지털 양악수술 교정클리닉’을 운영한다.


디지털 양악수술 교정클이닉에서는 디지털 정밀 진단을 통해 환자의 종합검진 결과를 제시한다. 디지털 정밀진단은 일반적인 정적검사(치아배열, 골격패턴 등)뿐만 아니라, 동적검사(저작 운동 패턴 및 교합력, 턱관절 운동, 호흡 및 수면패턴 검사 등)까지 포함해 환자의 상태를 더욱 정밀하게 검사한다.


클리닉에서는 검진결과를 바탕으로 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가 환자별 협진팀을 구성해 개별 맞춤형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결과를 예측한다. 양악수술이 반드시 필요한지 고민하는 환자에게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일반교정치료와 수술교정치료의 효과 및 한계에 대해 비교 설명, 최상의 치료법을 함께 결정한다. 


구강악안면외과 최병준 교수는 “양악수술은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위험부담이 크다는 인식이 있어 수술을 선뜻 결정하기 쉽지 않다”며 “클리닉은 ‘정확한 수술’과 ‘안전한 수술’을 원칙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고 전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