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유저 포럼’ 흥행 950여명 온라인 참여

2020.07.06 13:46:25 제878호

매주 화요일 점심 진행되는 온라인 세미나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진행하는 온라인 세미나 ‘네오 유저 포럼’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지난 4월부터 네오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시작된 온라인 세미나는 벌써 12회차에 접어들고 있다.

 

허영구 대표가 직접 진행하는 ‘네오 유저 포럼’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15분에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강연 링크를 받아 유튜브에 입장하는 방식이다. 연자로 나선 허영구 대표는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기 위한 일환으로 유저들에게 평소 전하고 싶었던 임플란트 관련 팁을 전하고자 시작하게 됐다”며 “일방적인 강연 형식에서 벗어나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고, 끝난 이후에도 토론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꿈적 안하는 파절된 스크루 제거하기 △스크루와 어버트먼트 파절 예방법 △EB, IS, IT 어느 게 좋나요? 1탄, 2탄 △바로가이드를 이용한 풀아치 식립법 △바로가이드 서지컬 키트 데모 및 활용법 △프리가이드 인상채득 방법 △수술동영상으로 보는 바로가이드 Sinus 키트를 이용한 Sinus Graft △GBR on no wall defect: video case study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네오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다양한 온라인 세미나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점심시간을 이용해 들을 수 있는 세미나는 ‘네오 유저 포럼’이 유일하다. 참여하는 유저들의 호응도 뜨겁다”며 “만남에 제약이 따르는 요즘 온라인 세미나와 오픈채팅방을 이용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이 인기비결이다. 계속해서 흥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현재 ‘네오 유저 포럼’ 오픈채팅방에는 95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Crestal Approach 시 골질에 대한 한계는 없는가? △픽스처 오버 토크 시 풀고 다시 식립할 때의 문제점은? △임플란트 식립과 GBR을 동시에 하는 경우 성공률은?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로 실시간 토론이 진행되고 있다. 라이브 강연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유저들은 카카오 오픈채팅방에서 ‘네오 유저 포럼’을 검색하면 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