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칫솔질, 제니튼 영상으로 배워요!

2020.09.21 13:04:09 제888호

도향주 원장과 TBI 영상 제작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도와줄 제니튼의 TBI (Tooth Brush Instruction) 영상이 화제다.


제니튼은 도향주 원장(서울도담치과)과 함께 올바른 칫솔질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국민들이 칫솔질 시 동시에 보면서 따라할 수 있는 Daily dental home care 영상으로 약 5분 내외로 제작됐다.


영상에서 강조되는 점은 치아와 잇몸 사이, 치아와 치아 사이 세정이다. 영상에 따르면, 칫솔질을 할 때 씹는 면에서 잇몸 쪽으로 칫솔을 45도 각도로 기울여 5~10회 살살 진동을 주듯 닦아야 한다. 즉 칫솔이 치아와 잇몸의 경계부에 위치하도록 하고, 부위를 정해 빠지는 곳이 없도록 닦는다. 주의할 점은 칫솔질 시 너무 힘을 주지 말고 얇은 종이를 지우개로 지우듯 양치한다.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칫솔 선택도 매우 중요하다. 칫솔모는 부드럽고 탄력이 있어야 하며, 칫솔 헤드가 너무 크면 안 된다. 또 칫솔질 시 정교한 손끝 움직임이 전달될 수 있도록 길고 단단한 핸들을 갖춘 칫솔이 좋다. 제니튼은 해당 조건에 모두 부합하는 제니덴트 칫솔 5종을 소개하기도 했다.


칫솔을 잡을 때는 손가락 끝 두 마디를 이용해서 가볍게 쥐고 부위에 따라 펜슬 그립도 좋다. 칫솔 손잡이 끝은 손날에 받쳐 흔들리지 않게 고정한다. 또한 치약을 짤 때는 칫솔에 물을 묻히지 않는다. 치약의 양은 완두콩알만큼 짜도 충분하며, 약간 힘을 줘서  칫솔에 치약이 스며들게 한다.


제니튼은 “이번에 제작된 TBI 영상은 제니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홈페이지, 치과 대기실 및 유니트체어 모니터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라며 “매일매일 칫솔질 시 제니튼의 TBI 영상을 보며 따라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