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진료정보교류사업 현판식

2021.01.08 15:53:57 제902호

보건복지부 주관, 이달 시스템 오픈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이 진료정보교류(Health Information Exchange, HIE)사업에 참여한 홍예표치과의원과 지난달 29일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은 서울대치과병원 의료정보·빅데이터센터 박희경 센터장이 홍예표치과의원을 방문해 협약증서와 현판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진료정보교류사업은 표준 교류시스템이 적용된 전자의무기록(EMR)을 사용하는 협력기관 간에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환자 진료정보를 전자적 방식으로 안전하게 주고받음으로써 ‘의료의 연속성 보장’을 목적으로 한다.


서울대치과병원 발전후원회장인 홍예표 원장은 “진료정보교류사업이 환자불편 해소 및 안전 강화 등 환자 중심 치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서울대치과병원과의 협력으로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치료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료정보·빅데이터센터 박희경 센터장은 “치과분야 최초로 시행하는 서울대치과병원 진료정보교류사업은 경증 환자는 각 지역 협력기관으로 회송하고, 중증·고난이도 환자는 본원이 의뢰받아 진료함으로써 치의료계의 동반성장 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참여의료기관과 진료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