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처 제거할 때는 역시 네오 ‘FR 키트’!

2021.05.21 11:29:22 제920호

누구든 쉽고 안전하게, 빠르고 간편하게 픽스처 제거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Fixture Remover 키트(이하 FR 키트)’가 신규 개원의를 중심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FR 키트’는 임플란트 주위염 또는 다른 원인으로 주위골이 손실되거나 제거가 필요한 어떠한 경우라도 손쉽게 임플란트를 제거할 수 있는 키트다. 최근 임플란트 주위염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골 손실로 인한 임플란트 실패 시 손쉽게 임플란트를 제거할 수 있는 원내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유사한 제품이 시장에 많지만 ‘FR 키트’가 원조로 평가받으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안전하고 쉬운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FR 키트’가 개발되기 전 실패한 임플란트 제거는 Trephine 드릴로 임플란트와 주변 뼈까지 같이 제거해야 했기 때문에 환자의 고통도 크고, 술자도 시술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FR 키트’가 개발된 이후에는 누구나 쉽게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같은 직경의 새로운 임플란트 쉽게 식립할 수 있게 됐다.

 

네오 관계자는 “자사 제품을 쓰지 않더라도 오직 ‘FR 키트’ 사용만을 위해 네오를 찾는 치과의사도 많다”며 ‘FR 키트’의 꾸준한 인기를 강조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