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al Hot Place] 드라마 촬영 메카로 떠오른 ‘오스템임플란트’

2021.12.17 10:31:23 제947호

오스템 본사, 드라마 ‘시지프스’서 첨단 기업 이미지 표출  
웅장하고 세련된 외관, 최첨단 미래 기업 깊은 인상 남겨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서울 마곡산업단지에 위치한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본사가 최근 종영된 jtbc의 인기 드라마 ‘시지프스’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등장해 화제를 몰고 있다.

 

드라마 시지프스는 jtbc 창립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로 유명 배우 조승우와 박신혜가 주연을 맡아 방영전부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실제로 지난 2월 첫 방송이 나간 후 jtbc 수목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동시간대 전체 수목극 중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 드라마의 주요 배경무대 촬영지였던 오스템 본사는 자수성가한 천재 과학자인 주인공 조승우의 회사 ‘퀀텀앤타임’으로 등장했으며, 한국의 대표 랜드마크이자 조승우의 기술 개발이 이뤄지는 곳으로 나왔다.

 

오스템 측에 따르면, 드라마 제작진은 시지프스의 배경이 가까운 미래이고, 주인공의 회사인 퀀텀앤타임이 첨단기술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미래지향적이고 첨단 이미지의 외관을 가진 건물이 필요했던 것. 이 같은 이미지에 걸 맞는 촬영지를 답사하던 제작진은 오스템 본사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다, 직접 장소협찬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스템 본사는 극중 주인공의 회사로 등장하는 만큼, 주인공인 조승우 배우를 비롯한 주조연급 배우들이 직접 오스템 본사에 방문해 촬영을 진행했다.

 

촬영은 본사 외관, 사무동 로비 등에서 주로 진행됐으며, 오스템 본사는 극중 퀀텀앤타임으로 분해 로비, 출입문 게이트, 엘리베이터 곳곳에 퀀텀앤타임 회사 분위기를 연출해 촬영이 진행됐다.

 

특히 극중에서 기자들이 오스템 본사로 몰려드는 장면, 주인공 조승우가 오스템 본사 앞에서 차량에 탑승하고 내리는 장면, 조승우가 로비에서 총을 쏘고 사람들이 대피하는 장면 등 다양한 씬의 촬영이 진행됐고, 오스템은 제작진과 배우들의 성공적인 촬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드라마 14회에서는 주인공 조승우가 본인의 회사 퀀텀앤타임 로비에서 총을 쏘는 장면은 핵 전쟁을 막기 위해 악에 맞서는 모습을 극적으로 담아낸 중요 장면 중 하나로, 오스템 본사 로비에서 촬영돼 더욱 주목 받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 본사는 드라마 첫 방송부터 등장해 화제를 모았으며, 16부작 드라마 중 총 5회에 걸쳐 주 무대로 등장했다”며 “특히 드라마가 방영된 후 치과계에서는 오스템의 세련되고 웅장한 사옥 외관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고 전했다.

 

드라마 방영 이후 오스템 본사는 또 다른 드라마의 촬영장소로 섭외가 들어오고 있으며, 인기 드라마 촬영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사옥 견학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시지프스를 시청한 드라마 제작사 관계자 중에서 오스템 본사를 드라마 촬영 장소로 활용하고 싶다는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장소 섭외 차 오스템 사옥을 방문한 제작사 관계자 대부분은 사옥 외관의 웅장함과 세련됨에 큰 만족을 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