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이식학회, 임플란트 수술 ‘Level UP’ 기회로~

2022.03.10 14:05:31 제958호

춘계학술대회, 다음달 16~17일 수원컨벤션센터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회장 권긍록·이하 이식학회)가 다음달 16일과 17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춘계학술대회(대회장 이강현)를 개최한다. 

 

이식학회는 지난 7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번 춘계학술대회와 관련한 제반 설명에 나섰다. 간담회에는 권긍록 회장과 이강현 대회장(부회장), 김용호 학술위원장(부회장), 박관수 준비위원장(학술이사), 강익제 공보이사 등이 참석했다.

 

권긍록 회장은 “47년의 역사와 전통으로 국내 임플란트 학계를 선도하는 학회로서 임플란트에 대한 주요한 내용을 보다 알기 쉽게 전달한다는 자세로 학술대회를 준비해 왔다”며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코로나 사태로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학술대회를 직접 만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게된 만큼, 성공적인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강현 대회장은 “오랜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학술대회로 타 학회 학술대회와 차별화를 모색하고자 임플란트 입문자뿐만 아니라 치과대학생들을 위한 pre-congress program을 개설했다”며 “여러 임플란트 회사의 키 닥터들이 주관하는 강의와 다양한 핸즈온 실습을 진행할 예정으로,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유익한 오프라인 학술대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춘계 학술대회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임플란트 수술 레벨업’이라는 주제에 맞게 임플란트 수술에 초점을 맞췄다.

 

박관수 준비위원장은 “우리나라 치과의사의 90%는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거나 공부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임상계층의 치과의사들을 아울러, 초보자도 쉽게 들을 수 있고, 고수들에게는 자신의 임상을 한 단계 더 레벨업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술대회 첫날에는 이식학회 ‘임플란트 아카데미 오픈데이-입문자를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송영대 원장과 장근영 원장, 이희경 원장이 강연하고, 임플란트 업체 초청 핸즈온 세미나 파트에서는 박창주 교수와 김중민 원장, 서상진 원장이 핸즈온을 맡았다.

 

둘째 날에는 △상악동 레벨업 △즉시식립 레벨업 △GBR 레벨업 △합병증해결 레벨업 등 4개 파트별 수술 레벨 업을 다룬다.

 

상악동 레벨업은 권용대 교수와 전인성 원장이, 즉시식립 레벨업은 이승근 원장과 정현준 원장이 노하우를 공유한다. GBR 레벨업에서는 김영균 교수와 이정근 교수 골유도재생술과 자가치아골을 각각 다룬다. 합병증 해결 레벨업은 김용진 원장과 조용석 원장이 지견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치과의사 필수윤리교육을 마련, 이강운 원장이 ‘치과의사, 법과 윤리’를, 김준혁 교수가 임플란트의 윤리(무엇을, 어떻게, 왜)‘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