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E1 Implant’ SIDEX서 직접 확인 기회

2022.05.23 16:04:01 제968호

사이버메드, 전시현장서 핸즈온 및 이벤트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 완성도를 높인 ‘CORE1 Implant’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사이버메드는 오는 27~29일 서울 코엑스에 열리는 SIDEX 2022 전시부스에 참가, 부스(D319-330) 현장에서 CORE1 임플란트 핸즈온을 진행할 예정이다.

 

 

CORE1 임플란트는 △Hexa 및 Submargined 구조 △Platform Switching 효과 △10년 이상 검증된 SLA 표면 처리 등 특징으로 골 흡수가 적고, 심미성이 뛰어난 임플란트 보철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게 사이버메드 측의 설명이다.

 

또한 사이버메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CORE Plasma Activator’를 소개, 친수성 테스트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사이버메드는 골 형성세포의 생성을 저해하는 탄화막을 제거하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CORE Plasma Activator’를 개발, 출시했다.

 

CORE Plasma Activator는 Plasma 처리 방식을 적용, 기존 UV처리 방식과 달리 상온에서 처리가 되고, 표면의 변화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에 △친수성 증가 △골융합 향상 △멸균 효과 등으로 임플란트 시술 시 초기 고정력 증가 및 보철 시간 단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사이버메드 측은 밝혔다.

 

사이버메드 자문단이자 CORE1 유저들은 “실패율이 이토록 낮은 제품이 아직 대중화가 되지 않았다는 것에 안타까움마저 느낀다”며 “아무쪼록 이번 SIDEX 2022를 통해 CORE1 임플란트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사이버메드 SIDEX 2022에서 ‘4K printer’ 기술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Ondemand 3D 4K printer의 및 다양한 평가 분석 및 출력시연’을 주제로 배은정 박사가 연자로 나서 진행할 예정이다. Ondemand 3D 2K printer 후속 작이라고 할 수 있는 ‘Ondemand 3D 4K Printer’는 35µm LCD 6.6인치(4098×2560)로 Real 4K printer라고 할 수 있다. 넓어진 플레이트로 더 많은 출력물을 한 번에 출력할 수 있어 더욱 효율성을 높였다.

 

한편, 사이버메드는 멤브레인 ‘COREOSS Membrane’와 골이식재 ‘COREOSS Xeno’를 출시, 1+1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콜라겐 흡수성 멤브레인 COREOSS Membrane은 돼지 복막 유래의 Type-1 콜라겐이다. 복막 유래 멤브레인은 심막 등 여타 멤브레인에 비해 기공의 크기가 작아 밀도가 높은 치밀한 섬유 층 구조를 가지고 있어 차폐 역할이 우수하다는 게 특징.

 

COREOSS Membrane은 수화 후의 인장 및 봉합 강도가 합성 콜라겐 대비 100% 이상 높은 수치를 보여줘, 부드럽지만 찢김 저항성이 높아 사용 시 조작이 편리하다.

 

이종골 골이식재인 ‘COREOSS Xeno’는 국산 한우 성체의 100% 해면골만을 원재료로 사용한다. 특히 M 사이즈 입자는 제조 공정에서 0.4~1.0㎜의 입자를 선별해 용량별로 균일성과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포장 시스템을 완비했다.

 

다공성이 확보된 입자와 저온 처리 과정을 통해 높은 친수성을 확보, 사용 시 조작이 편리하다. 특히 골결손 부위에 볼륨 유지력이 우수하고, 수술 후 방사선 불투과성이 확보돼 X-ray 등으로 골이식의 상태를 파악하는 데 용이하다.

 

사이버메드는 제품의 출시 과정에서 덴탈빈 연자들과 협업을 통해 임상검증을 진행했으며, 이를 다양한 임상 증례 영상으로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사이버메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1+1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선착순 100명에게는 샘플을 증정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