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허브, 체어 빌트인 ‘아이젝 BTS’ 출시

2022.05.23 16:06:30 제968호

SIDEX 2022서 공개, 체어 타임 줄이고 편의성 높여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무통마취기 전문 개발기업 메디허브(대표 염현철)가 SIDEX 2022에서 체어 빌트인 무통마취기 ‘아이젝 BTS(BuilT in System)’를 전격 출시한다.

 

 

메디허브 측은 “아이젝 BTS는 메디허브의 오랜 임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치과에 최적화된 무통마취기와 리도카인 워머를 체어 빌트인 타입으로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젝 BTS는 배터리 없이 체어에서 전원을 바로 연결, 충전에 따른 불편함을 없앴을 뿐만 아니라 마취기 자체의 무게가 현저하게 줄어, 기존의 메탈시린지(약 70g)와 같은 무게감을 구현해 손의 피로도를 확연히 줄여줄 수 있다는 게 메디허브 측의 설명이다.

 

아이젝 BTS는 브랜드에 관계없이 모든 유니트체어에 장착이 가능하다. 국소마취를 위한 세팅을 체어 사이드에서 완벽히 소화할 수 있어 체어 타임 또한 확실하게 줄일 수 있다는 것. 

 

기존 아이젝을 사용 중인 유저라면 니들 체결 부속인 앰플캡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을 높였다. 음성 안내기능(시작/종료 음성)이 추가돼 마취로 인한 환자들의 공포감을 한층 줄여줄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아이젝과 아이젝 BTS 유저인 염문섭 원장은 “일반 진료실에서는 이동하면서 기존 아이젝을 사용하고, 수술실에서는 아이젝 BTS를 빌트인으로 설치해 사용하니 매우 효율적인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메디허브는 이번 SIDEX 2022 기간 전시부스 현장 구매 계약 시 최대 25%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