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질환 인식 전환 필요

2012.04.23 09:15:53 제491호

지난 14일, 노년치의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박준봉)가 지난 14일 춘계학술대회를 열고 ‘레진상 완전틀니 급여화’를 대비한 식견 함양에 적극 나섰다.

 

‘노인보험의치 WARP : 패러다임 시프트’를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노인틀니 급여화 정책의 시행 배경과 역사, 전망 및 노인의치 관리법, 일반적인 노년질환과 임상 술식 등 폭넓은 커리큘럼으로 회원들의 관심을 모았다. 치과진료실에서의 스마트폰과 SNS의 적절한 활용법을 다룬 오후 섹션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노인틀니 급여화 정책의 진행과 전망을 짚어준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 박민정 사무관의 강연에 청중들은 정책적 빈틈을 지적하고 치과계의 입장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박준봉 회장은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정책 및 제도 전반, 노인 자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며 “노년질환에 대한 치료는 물론 예방 및 유지 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는 인식의 전환을 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학술대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노년치의학회는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및 (가칭)한국장수의학협의회 출범 준비에 한창이다.

 

 

 

홍혜미 기자/hhm@sda.or.kr

홍혜미 기자 hhm@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