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의협 혈액수급 안정화 위해 ‘한마음’

2023.01.05 17:02:23 제999호

새해맞이 헌혈 캠페인 통한 나눔 실천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곽지연·이하 간무협)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이하 의협) 임직원이 계묘년 새해를 맞아 의협 회관 앞에 마련된 남부적십자혈액원 헌혈버스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헌혈 수급 어려움을 해소하고, 생명을 지키는 나눔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간무협과 의협은 보건의료전문가단체로서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한마음으로 이에 동참했다.

 

간무협 곽지연 회장은 “새해의 시작을 헌혈 참여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모두가 헌혈에 솔선수범해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의협 이필수 회장은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와 의료진들의 긴박한 의료현장을 경험한 의사로서 이번 캠페인 동참이 뜻깊게 느껴진다. 의협을 시작으로 이러한 캠페인이 전국으로 확대돼 원활한 혈액 공급 시스템이 갖춰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헌혈 참여자들의 헌혈증서는 한국백혈병환우외에 기증, 향후 혈액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