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회 활성화, 반장 역할이 중요”

2012.06.18 09:47:14 제499호

동작구회, 지난 11일 반장회의 가져

 

동작구치과의사회(회장 정효수·이하 동작구회)가 구회 산하 10개 반회의 반장을 소집, 반장 회의를 열고 결속력 다지기에 나섰다.

 

지난 11일 방배동 모처에서 열린 반장 회의에는 보라매B반 반장을 맡고 있는 정효수 회장을 비롯해 보라매A반, 상도반, 장승배기반, 흑석반 등 10개 반의 반장·부반장 등 14명이 참석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정효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반회 활성화를 통해 치과계의 단합을 이끌고 침체된 분위기를 환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반장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적극적인 회무 참여를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처음으로 반장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각 반회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해 회무에 참고하고 보완·개선해나갈 것”이라는 의지도 전했다.

 

회원들은 식사를 함께하며 동작구회 인터넷 홈페이지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는 한편 면허재신고제, 노인틀니 급여화 등 신설 정책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매달 원로 선생님들을 주축으로 반회 모임을 갖고 고견을 듣는다”는 현석주 반장(보라매A반)은 “선후배 간 교류의 물꼬를 터 치과 운영 등에 대한 경험 섞인 조언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반회의 매력”이라며 “돈독한 반회를 만들기 위해 반장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 말미 정효수 회장은 “각 반회의 운영의 묘를 엿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정기모임을 제안했고, 반장들은 박수로 화답했다.  

 

홍혜미 기자/hhm@sda.or.kr

홍혜미 기자 hhm@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