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회장단 선거제도 개선 공청회 ‘1월 13일’

2024.01.08 11:22:06 제1047호

결선 필요성·바이스 숫자·선거인명부 공개·회장 재선 규정 등 쟁점 논의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이하 치협)가 회장단 선거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청회에서는 치협 회장단 선거를 전후해 매번 화두가 됐던 △결선투표 필요성, △부회장후보 숫자, △선거인명부 공개 여부, △현 회장의 재선 도전 시 규정 등을 논의할 방침이다.


치협 신인식 법제이사의 사회로 진행될 이번 공청회는 의협 전성훈 법제이사, 변협 이상영 제1정무이사, 건치 김의동 공동대표, 경북지부 전용현 前회장, 경기지부 전성원 회장 등이 발제자로 나서 치협 회장단 선거에 대한 치과계 내외부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발제 이후에는 치협 정관및규정제·개정특별위원회 최형수 위원장을 좌장으로 패널토론이 이어지며, 청중 등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으로 마무리된다.


치협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회장단 선거 진행 시 불협화음을 줄이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및 선거 후 통합 등 현 제도 개선을 다각도로 검토하게 된다. 한편, 이번 공청회는 오는 13일 오후 4시 치과의사회관 강당에서 진행된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