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세무노무백서 2024’ e-book 제공

2024.01.11 14:02:23 제1048호

치과병의원 세무노무 한번에~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이하 치협)가 ‘치과병·의원 세무노무백서 2024’ 개정판을 제작, 치협 홈페이지를 통해 e-book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치협 경영정책위원회는 개원가 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2021년부터 세무노무백서를 제작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무·노무 문제에 대해 매년 개정판을 통해 신속하게 홍보하고, 치협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쉽게 찾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세무노무백서 2024’는 출산, 보육수당, 비과세 확대 등 올해부터 달라지는 세법 및 노무 기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본을 첨부하는 등 총 7편과 부록으로 구성했다. 7편은 △세무신고 △관리회계 △세무조사 △근로계약서와 4대보험 △휴가 △퇴직, 해고, 징계 △취업규칙으로 나눴으며, 부록으로 노무관련 정부지원금을 소개했다.

 

또한, 치과병·의원에서 발생하기 쉬운 세무·노무 문제점 및 핵심내용을 100개의 Q&A 형식으로 알기 쉽게 풀이해 관심을 모은다.

 

세무노무백서는 치협 홈페이지 회원 전용게시판→개원114→세무/노무에 게시돼 있으며, 키워드 검색이 가능한 e-book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협은 근로계약서, 임금명세서 등 직원과의 노무 분쟁이 증가하는 개원가의 현실에 세무노무백서가 관련 분쟁의 사전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치협 이한주 경영정책이사는 “올해 달라진 세무·노무 사항을 연초부터 인지하는 등 실제 치과경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백서 개정판 제작 및 e-book 서비스 시기를 앞당겼다”며 “필수 항목만 발췌해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한 백서가 개원가의 세무·노무 길라잡이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