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학회, 당뇨협회와 MOU

2024.01.18 12:32:55 제1049호

치과의사, 혈당 관리 주체로 활동 계기 기대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계승범·이하 치주과학회)가 지난 5일, (사)한국당뇨협회(회장 김광원·이하 당뇨협회)와 ‘당뇨관리 지원 사업 업무 협약’에 대한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치주질환 환자 중 적극적인 혈당 관리가 필요한 당뇨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함이다. 당뇨협회에서는 혈당측정기 세트 및 당뇨관리 가이드북을 학회 회원이 소속된 치과 병의원에 지원할 예정이다.

 

치주과학회 계승범 회장은 “치주질환과 당뇨의 관련성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확인됐지만 치과 내에서 환자에게 당뇨 수치를 확인하고, 적극적으로 조절을 시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당뇨협회와 협력을 통해 치주 및 당뇨질환 환자의 스크리닝은 물론, 치과의사가 혈당 관리의 주체로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뇨협회 김광원 회장은 “이번 MOU는 ‘전 국민의 혈당 알기 캠페인’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판단하고 있다”며 “앞으로 치주학회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