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과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풍성한 이벤트 예고

2024.02.02 14:26:40 제1050호

서울시치과의사회, 포스터·현장이벤트·캐릭터 공모 등 검토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이하 서울지부)가 오는 6월 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지부 구강보건의날행사준비위원회(위원장 조정근·이하 준비위)는 지난 1월 24일 제3차 회의를 갖고, 올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에 대한 세부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준비위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배포될 포스터 시안을 검토하는 한편, 현장이벤트 콘텐츠 진행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엔데믹 전환에 따라 시민과 함께하는 대면행사로 진행되는 만큼 구강검진 부스를 비롯한 치과계 유관단체 및 기관의 홍보부스를 꾸려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구강보건의 날의 역할과 의미가 잘 반영된 캐릭터 디자인 발굴을 위한 ‘구강보건의 날 마스코트’ 공모전도 열릴 전망이다.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관심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해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취지로, 세부 방안에 대해서는 꾸준한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대국민 홍보강화를 위한 구강보건 관련 라디오 홍보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으며, 이외에도 언론 매체 및 서울지부 대학생 홍보단 ‘서울덴탈프렌즈(설덴프)’를 활용한 홍보활동을 다각도로 이어갈 방침이다.

 

준비위 조정근 위원장은 “구강보건의 날 행사가 보다 원활히 개최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준비해주길 바란다”고 위원들을 독려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