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치의, 쉽고 간단한 ‘덴티움 미니멀리즘’에 매료

2024.03.22 10:55:25 제1058호

하이퐁의과대학서 현지 치과의사 대상 이론 및 핸즈온 강연 ‘성황’
4월 인도 델리에서 치과의사 1,000명 핸즈온, 기네스북 기록 도전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3월 16일 베트남 하이퐁의과대학 대강당에서 ‘2024 덴티움 포럼’을 개최했다. ‘Minimalism in Dentium’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하이퐁의과대학의 협력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하이퐁의과대학 학과장의 축사로 시작된 포럼에는 Dr. Nguyen Khanh Long(Vietnam-Cuba병원 부원장), Dr. Pham Thanh Hai(하이퐁 UMP 치과학부 부학장), 정의원 교수(연세치대) 등이 연자로 참여했다.

 

정의원 교수는 ‘Minimalism in Sinus Elevation’을 주제로 덴티움의 ‘DASK Simple’를 활용한 손쉬운 상악동 수술법을 소개했다. 정 교수는 이론 뿐 아니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핸즈온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베트남 치과의사들은 상악동 막을 천공 없이 안전하게 거상하고, 거상된 공간으로 자연스럽게 자가골이 모이게끔 고안된 Compaction Drill의 핵심 기능을 체험할 수 있었다.

 

더불어 정의원 교수는 Sinus 핸즈온을 통해 골이식재 ‘OSTEON™ 3 Collagen’과 ‘Collagen Membrane’의 사용법을 소개했다. 상악동 거상 시 ‘OSTEON™ 3 Collagen’과 같은 콜라겐 함유 골이식재를 사용할 경우 가루형 골이식재보다 볼륨 증강과 신생골 형성에 더욱 용이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베트남 연자인 Dr. Nguyen Khanh Long은 ‘Minimalism in GBR’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최소 침습법을 적용한 다양한 GBR 케이스와 즉시 보철을 위한 디지털 시술을 소개했다. 특히 최소침습 GBR 시술에서 ‘OSTEON™ 3 Collagen’과 ‘Collagen Membrane’의 뛰어난 제품성을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입증했다.

 

Dr. Pham Thanh Hai은 ‘GBR complication Management’를 통해 골의 결함을 복구하기 위한 다양한 식립재료를 소개했다. 골이식 합병증에 대한 예방전략을 설명하며, 합병증을 극복할 수 있는 식립재료로 ‘OSTEON™ 3 Collagen’, ‘Collagen Membrane’, ‘Membrane Pin’을 소개하고 관련 케이스를 공유했다. 또한 핸즈온을 통해 해당 골이식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덴티움 관계자는 “이번 하이퐁 포럼을 통해 덴티움의 임상 콘셉트를 베트남에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약 700명의 현지 치과의사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4월 ‘디지털 미니멀리즘 태국 포럼’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덴티움은 전 세계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한국의 치과임상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자사의 임상 콘셉트 및 관련 제품을 알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오는 4월 인도 델리에서는 해외 치과의사 1,000명을 대상으로 핸즈온 포럼을 개최, 기네스북 기록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