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기 교수, 치과교정학회 제33대 회장 취임

2024.04.08 10:03:01 제1059호

개원의 회원 개원환경 개선 및 회원권익 향상 주력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김정기 교수(전북치대)가 지난 4월 1일 대한치과교정학회(이하 교정학회) 제33대 회장에 취임했다. 김정기 신임회장은 향후 2년간 교정학회와 사단법인 바른이봉사회 회장을 맡게 된다. 1959년 5월 28일 치의학계에서 최초로 창립된 교정학회는 현재 3,300여명의 회원과 전국 6개의 지부를 두고 있는 치과계 대표 분과학회다.

 

김정기 회장은 “대내외적으로 급변하고 있는 시기에 신임회장으로 취임하게 돼 더욱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교정학회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정기 회장은 △대한치과교정학회지의 위상강화 △개원의 회원들의 개원환경 개선 △지속적인 학회 홍보 강화를 통한 회원권익 향상 △전문가 대표집단으로서의 윤리성 강화 △사단법인 바른이봉사회의 회원 가입 증대 등을 향후 2년간 추진할 주요사업으로 꼽았다.

 

특히 김 회장은 개원의 회원들의 개원환경 개선을 위해 교정치료의 진료영역 확대를 통한 미래 먹거리 확보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피력했다. 이를 위해 미래발전위원회와 경영연구위원회를 구성, 가시적인 성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학회 홍보활동의 연속성 확보 차원에서 일련의 홍보활동을 확대해 지속 추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또한 다양한 세대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들의 뜻이 학회의 정책수립 및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30대부터 50대에 이르는 다양한 배경의 임원들로 이사진을 구성할 예정이다. 김정기 회장은 이와 같은 노력이 교정학회의 근간을 이루는 개원의 회원들의 개원환경 개선과 권익향상으로 이어지고, 종국에는 학회가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겸직을 하게 된 바른이봉사회와 관련해서도 “바른이봉사회의 여러 사업 중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은 2003년 23명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총 1,757명의 청소년에게 혜택이 돌아갔다. 교정학회의 더욱 많은 회원이 바른이봉사회에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