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홍보 해주겠다” 빙자 사기꾼 주의

2024.04.05 10:35:50 제1059호

홍보업무 접근, 금액편취 등 피의자 전국 수배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최근 전라남도 강진경찰서는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 측에 협조 공문을 보내 사기혐의를 받고 도주 중인 피의자 박◯◯씨 검거를 위한 수사공조 요청을 해왔다.

 

경찰에 따르면 사기 피의자 박 모씨는 지난 2016년부터 여러 가명을 사용해 전국에 있는 치과, 안과 등을 돌아다니며 사기, 사문서위조, 업무방해 등을 일삼아 현재 전국 수배중이라는 것.

 

피의자 박 모씨가 최근에 벌인 범행 수법을 보면, “한 달간 홍보 업무를 담당할테니 성과를 보고 정식으로 채용해 달라”면서 치과 등 의료기관에 접근, 병원 마케팅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명목 등으로 활동비를 편취했다. 또한 병원 홍보부장이나 행정부장이라는 직함으로 환자에게 접근해 치료비를 선결제하게 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당첨되게 해준다면서 환자로부터 치료비를 편취하기도 했다.

 

박 모씨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병원 직함을 활용해 공사업자에게 접근, 업자로부터 인테리어 공사 계약을 미끼로 돈을 가로채기도 했다.

 

이에 치협 측은 해당 사기혐의 피의자 박 모씨에게 회원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전국 시도지부에 경찰의 수사공조 요청 공문을 이첩, 피의자 발견 시 해당 수사기관으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