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디지털 솔루션을 한 눈에~

2013.04.05 10:49:37 제537호

디오 울산세미나 ‘뜨거운 열기’

디오임플란트는 지난달 23일 울산CK치과병원에서 DIO Digital Solution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구강스캐너 및 CAD/CAM 시스템을 통한 실용적인 임상과 제품 솔루션에 대한 핵심 노하우를 공개하는 자리가 됐다.

 

디오임플란트 관계자에 따르면 디지털 솔루션 세미나는 영남/충청/호남지역 치과의사 50명으로 인원을 제한했지만, 전국에서 150여명 이상이 접수해 180석의 CK치과 강당이 모두 채워질 정도로 뜨거운 열기를 뿜은 것으로 알려졌다.

 

채종성 원장(울산CK치과병원), 신준혁 원장(문중치과)이 연자로 나서 실제 치과에서의 적용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해 많은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으며, Trios를 현장에서 직접 시연하는 등 다양한 연구 케이스 발표가 이어졌다.

 

신준혁 원장은 진료일지형태의 ‘요일별 캐드캠 진료’를 발표해 개원가에서 평소 이뤄지는 다양한 보철에 관한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채종성 원장은 실제 CAD/CAM 도입 이후 달라진 프로세스를 소개했다.

 

세미나에 참가한 모 원장은 “많은 의문점이 있던 캐드캠 시스템에 대해 실제 임상 사례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공유해주고 치과 진료 프로세스의 새로운 장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며 “캐드캠 시스템에 대한 적극적인 도입을 고려하게 됐다”고 감회를 전했다.

 

최학주 기자/news@sda.or.kr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