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 총집합! ‘행복만점’ 체육대회

2013.05.16 13:13:18 제543호

지난 12일, 은평구회 봄날 체육대회

은평구치과의사회(회장 이석초·이하 은평구회)가 지난 12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투데이스에서 ‘은평구치과의사회 봄날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회원들의 화합을 다졌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은평구회 회원을 비롯해 회원 가족 130여명이 참석했다.

 

은평구회 체육대회는 경쟁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기보다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체육대회 종목도 보물찾기, 공차기, 단체줄넘기, 릴레이 달리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함으로써 회원과 가족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중 가장 인기 있었던 프로그램은 단연 보물찾기였다. 체육대회가 열리는 운동장 주변 곳곳에 미리 숨겨둔 보물을 찾는 데는 아이들이 가장 먼저 앞장섰다. 보물을 찾은 아이와 회원은 기쁨의 환호를, 그렇지 못한 사람은 아쉬움의 탄식을 내뱉었던 그야말로 축제의 장이었다.

 

회원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데는 단체줄넘기가 큰 역할을 했다. 회원들은 줄에 걸리지 않으려 안간힘을 썼고, 줄에 걸려 넘어지는 회원이 나올 때마다 곳곳에서 웃음이 절로 나왔다.

 

이석초 회장은 “가족과 함께 하는 체육대회라는 콘셉트에 맞게 행사가 잘 치러진 것 같다”며 “체육대회에 참석해준 회원과 그 가족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Interview 이석초 회장(은평구치과의사회)

“즐거운 체육대회, 활기찬 은평구회”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온가족이 함께 뛰놀 수 있도록 준비했다. 때문에 보물찾기, 공차기, 단체줄넘기 등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준비과정에 어려움은 없었나?

서울 25개구 가운데 유일하게 단독 체육대회를 개최하는 곳이 은평구다. 준비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물심양면으로 도와줘 큰 문제없이 행사를 준비할 수 있었다. 일 년에 한번 치과의사 가족들이 모이는 자리인 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했다.

△회원들에게 한마디?

은평구회 15대 집행부에서 정성껏 준비했다. 아무쪼록 회원과 그 가족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 또한 체육대회를 통해 더욱 활기찬 은평구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전영선 기자/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