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몬 시스템 10년 임상 공유

2013.09.02 18:46:52 제557호

신흥 Damon 포럼, 이유현 원장 초청

오는 10월 13일 신흥연수센터에서 열리는 신흥 ‘Korean Master Damon Forum’에서는 데이몬 시스템을 이용한 10년의 임상 케이스가 공개될 예정이다. 바로 이유현 원장(서울바른이치과)의 ‘Class Ⅱ/Class Ⅲ Non-Extraction/Non-Surgical protocol : 10 years with Damon System’이 바로 그것이다.

 

지난해 데이몬 유저들을 대상으로 열린 심포지엄에서 ‘Class Ⅱ Non-Extraction/Non-Surgical Pre-Protocol’을 주제로 강연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이유현 원장. 그는 이번 강연에서는 보다 업그레이드 된 임상 결과물을 토대로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이 원장은 지난해 세미나에서 골격성 Ⅱ급 환자의 본질적인 문제, 즉 하악왜소를 데이몬 장치의 고유기전인 조직증식을 통한 치조골 발육 현상을 보여주었고, 이를 통해 발치나 수술을 하지 않고 보더라인 증례까지 효율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원데이 세미나에서는 보다 심층적으로 정리, 체계화해 Pre-Protocol이 아닌 ‘Protocol’을 제시한다는 게 이 원장의 설명이다. 이 원장은 데이몬 시스템의 활용 노하우와 1999년부터 사용해온 허브스트 장치를 이용한 Ⅱ급 부정교합 치료법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또한 골격성 Ⅲ급을 데이몬 장치를 이용해 비수술, 비발치로 치료하는 프로토콜을 제시할 예정이며, 지난 10년 동안 데이몬 장치를 이용해 정밀교합 마무리를 짓는 노하우까지 가감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문의 : 080-840-2876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