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A-Oss’ 이종골 시장판도 바꾸다!

2014.03.06 14:24:42 제581호

탁월한 체적 유지, 신생골 형성 촉진 뛰어나

오스템(대표 최규옥)의 이종골 이식재 ‘A-Oss’가 국산 골이식재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수입 제품에 의존도가 높은 국내 골이식재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을 앞세워 주목받고 있는 것. 글로벌 시장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품질을 갖췄다는 게 오스템 측의 설명이다.

 

‘A-Oss’에서 주목할 만한 특징은 체적 유지가 뛰어나다는 점이다. ‘A-Oss’는 새로운 골로 치환될 때까지 이식부의 체적을 장기간 유지하는 지지대 역할을 함으로써, 안정적인 리모델링에 의한 골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사람의 뼈와 유사한 구조를 갖추고 있어 좋은 임상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체 해면골은 기공이 연결된 망상형 구조를 가지는데, 오스템은 저온열처리를 통해 인체 해면골과 유사한 기공 구조를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A-Oss’의 망상형 기공 구조는 골모세포 증식에 필요한 영양물질, 산소, 생성인자의 원활한 유입과 배출에 유리하며, 신생골 증식을 위한 충분한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더불어 저온열처리를 통해 구현된 미세 구조의 거친 표면은 신생 골세포의 유착과 유효인자와의 결합을 도와 신생골 형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오스템에 따르면 현재 판매중인 국산 저온열처리 이종골은 ‘A-Oss’가 유일하다.

 

또한 ‘A-Oss’는 높은 다공성과 넓은 표면적에 의한 우수한 혈액 적심성으로 골재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다른 이종골과의 비교에서도 신생골 유착과 증식에 필요한 최대 공간(면적)을 제공할 뿐 아니라, 혈액 적심성도 뛰어나 양질의 골 형성을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 ‘A-Oss’는 체내 이식 시 염증이나 면역반응 등의 이상 소견 없이 우수한 골조직 반응을 보여 성능뿐 아니라 안전성 면에서도 우수한 이식재로 평가받고 있다.

 

‘A-Oss’는 골이식이 필요한 모든 환자에 사용 가능하나, 특히 장기간 체적 유지가 필요한 부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때문에 골증강술이나 아웃라인 유지가 필요한 Pontic 부위 등에서 심미적인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으며, 상악동 거상 후 골이식술 부위, 치아 주위 치조골 결손 부위, 치근단 절제 후 골 치유 필요 부위 등 다양한 임상에 사용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A-Oss’의 출시로 그 동안 선택의 폭이 좁았던 저온열처리 이종골 시장에서 술자와 환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수입 의존도가 높았던 국내 시장의 판도를 바꿀 제품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